Home > 홍보자료 >행사갤러리
작성일 : 09-03-30 11:45
무시멘트 그린 콘트리트 기술이전협약식
 글쓴이 : BHRI
조회 : 7,974  

 

바이오하우징연구사업단은 2009년 3월 16일 '무(無)시멘트 알칼리 활성 결합재를 이용한 콘크리트 제품(이하 무시멘트 그린 콘크리트)' 특허기술에 대해 기술이전협약을 체결했다.<사진>


㈜코단세라믹(대표 김윤춘)과 김용우 사장(㈜두성콘크리트)은 인터로킹 블록 외 5종의 콘크리트 2차 제품에 대하여 기술이전 받고, 바이오하우징연구사업단에 선급기술료 5억원과 향후 5년간 매출액의 3.5%를 경상기술료로 지급하기로 했다.


이번에 기술 이전되는 무시멘트 그린 콘크리트는 바이오하우징연구사업단(단장 송진규)이 개발한 것으로 친환경적, 친건강적인 새로운 개념의 콘크리트 결합재 기술이며 기존의 콘크리트 제조 설비를 그대로 이용해 바로 상품화 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. 사업단은 또 기술설명회를 통해 기술이전에 따른 문제점을 미리 파악해 해결, ‘맞춤형 기술이전’으로 시장진출의 시간을 단축하는 성과를 거뒀다.


㈜코단세라믹 김윤춘 사장은 “신기술적용에 대한 투자비를 최소화할 수 있어 제품 생산이 훨씬 수월해졌다”고 말했다. 또 개인자격으로 기술이전을 받은 김용우 사장은 “이 기술은 정부시책 중 하나인 4대강 살리기 프로젝트에 적용하기에 안성맞춤이며 이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관련 사업에 큰 파급효과가 있을 것이다”고 기대했다.